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성경과 노트 개발자 블로그

성경과 노트 1.8.9 업데이트 본문

성경과 노트 업데이트

성경과 노트 1.8.9 업데이트

루ol보스 2012. 3. 8. 00:52


안드로이드 무료 한글 성경 어플 "성경과 노트"가 1.8.9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도 몇가지 중요한 설정이 변경되어, 기존 환경 설정이 초기 세팅으로 변경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메뉴를 영문화 해야하는데, 실력이 부족하네요.
도움 주실 수 있는 분께서는 댓글이나 이메일(eu81273@gmail.com)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1.8.9 버전 주요 업데이트 내용


1. 하이라이트 메뉴 추가

하이라이트한 구절들만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하이라이트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일단 책 순서대로 정렬되어 보여지구요, 하이라이트를 지우고 싶다면 이 목록 화면에서 꾸-욱 오래 누르고 있으면 삭제 메뉴가 나타납니다.

물론 여전히 해당 절을 읽기 화면에서 터치해서 나오는 노트 메뉴에서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2. 번역본 메뉴 추가

성경 읽는 중에 바로 다른 번역본을 쉽게 바꿔서 볼 수 있도록 번역본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덕분에 몇 번의 터치를 덜 해도 되게 됐습니다 ^^; 

그러고보니 이 작업하면서 SD 카드가 없는 폰을 위해서 성경 데이터 저장 경로도 바꿀 수 있도록 조금 수정하기도 했네요. ^^




3. 환경 설정 세팅값 바로보기 기능 추가


이전에는 설정값을 바꿔도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설정값을 바꾸면 바로 위와 같이 화면 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특히 색상이 어떤 색이 되었는지 잘 파악이 안될 때가 많았는데, 이제는 검은색은 #000000 으로 확실히 알수 있겠죠?

또 설정값이 바꾼 경우에만 바뀐 내용을 적용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4. 노트/하이라이트 롱클릭 시 삭제기능 추가

앞서 말씀드린대로 노트나 하이라이트 화면에서 리스트 아이템 중 하나를 꾸-욱 길게 누르면 해당 노트나 하이라이트를 삭제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5. 색상 설정 기능 개선

이전 버전에서 색상을 고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었는데, 흰색과 검은색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해당 소스를 대대로 뜯어고쳐서 모서리쪽에 위치한 색상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물론 그래도 중간에 위치한 색보다는 까다롭겠지만 그래도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화면 해상도가 큰 갤럭시 노트와 같은 기기에서도 고르기 쉽게 확대되도록 설계했는데, 저에게 갤노트가 없어서 테스트해보진 않았습니다. 아마 될겁니다^^



6. 기본자간 -1 로 변경

영문에서는 기본 글자 간격이 -2면 너무 붙어보이는 것 같아서 일단 -1로 조절했습니다.



7. 일단.. 영문화 완료

일단 영문화를 하긴 했는데, 콩글리쉬로 했습니다.ㅠㅠ
혹시 이 부분에 대해서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시면 댓글이나 이메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그런데 도움 주셔도 아무런 사례로 드릴 것이 없네요ㅠㅠ



8. 그 외에 자잘한 그 수정

디자이어 같은 트랙볼이 있는 폰에서 노트/검색 등의 메뉴에서 아래로 스크롤 후 트랙볼을 누르면 다운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메뉴나 기능이 두번씩 눌리는 것을 막기 위해 각 기능들간에 1초 간격을 두었습니다.
한 메뉴를 누른뒤 다른 메뉴는 1초 뒤에 누를 수 있습니다. 혹시 이 부분이 불편하다면 꼭 말씀해주세요!




 
[1.7.5 버전 개선사항]
노트 시간이 안나오는 약간의 버그 수정
KJV 영어 성경 데이터 포함
초기 설치시 기본 보기 방식이 역본 대조로 변경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