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성경과 노트 개발자 블로그

성경과 노트 2.1.5 업데이트 본문

성경과 노트 업데이트

성경과 노트 2.1.5 업데이트

루ol보스 2012. 4. 5. 01:09



2.1.5 버전 개선 사항


롱클릭시 여러 절 선택 기능 추가(환경 설정에서 설정 시)

묵상 노트 쓸때도 한 절보다는 여러절을 가지고 묵상할 때가 많아서 개인적으로도 꼭 필요한 기능이었습니다. YouVersion HolyBible처럼 여러 절 선택하는 기능을 넣고 싶었으나 복잡한 관계로 다른 방법을 찾다가, 본문을 롱클릭하면 절을 선택하는 메뉴가 뜨도록 했습니다.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뜰텐데, 일반 설정 항목에 몇가지가 추가된게 보이실 겁니다.

원래는 절 바로가기 메뉴를 끄고 켜는 방식이었지만, 그 부분을 아래와 같이 "절 바로가기 메뉴", "여러 절 선택 메뉴", "아무 기능 안함" 셋 중에서 하나를 고르도록 바뀌었습니다. 


여기에서 "여러 절 선택하기" 항목을 골라준 후에 본문을 길게 터치해주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


위와 같이 메뉴가 뜨면 원하는 절들을 선택해주면 아래와 같이 노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묵상노트에서 노트를 작성할 수도 있고, 복사하거나 다른 앱에 내용을 보낼수도 있습니다. 묵상할때 여러절 인용하셨던 분들은 조금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볼륨키로 페이지 스크롤 기능 추가(환경 설정에서 설정 시)

이건 마켓 리뷰를 통해 사용자분께서 요청하셨던 기능입니다.

자동 스크롤 기능이나 아니면 볼륨키로 스크롤할 수 있도록 요청하셨는데, 자동 스크롤 기능은 몇 가지 문제가 있어서 볼륨키로 스크롤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반 설정 항목에서 볼륨키 기능을 화면 스크롤링하기로 설정하면 되구요, 기기마다 해상도가 틀리기 때문에 아래의 기본 스크롤 단위를 자신의 기기에 맞게 적절하게 수정해주어야 합니다. 기본값인 460은 일반적인 해상도인 480x800 사이즈의 기기들을 위한 한 페이지 세팅값입니다.

값을 50정도로 작게 한 후에 볼륨키를 누르고 있으면 자동 스크롤과 비슷한 느낌(?)을 내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자잘한 문제점 수정 :)

그림자 효과라던지, 메뉴 이름이라던지 자잘하게 몇가지 수정했습니다^^

 

2.1.4 버전 개선 사항

노트 수정시 날짜/시간 업데이트 안 되도록 수정

수정 시에는 날짜를 굳이 업데이트해주어야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업데이트 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하이라이팅시 이전 절 위치로 돌아가지 않던 버그 수정

몇몇 부분을 수정하면서 빠진 부분인데, 이왕 다시 수정하는 김에, 새로운 이전 절 찾기 알고리즘(?)을 적용해서 고쳤습니다. ^^


일부 메뉴 롱 클릭시 중복실행 안되도록 수정

일반적인 경우에는 거의 만나기 힘들지만, 실수로 두번씩 터치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런 경우가 기능 추가하면서 있어서 이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절 바로 이동 메뉴 끌 수 있도록 수정

절 바로 이동 메뉴가 생겼었는데, 이게 오히려 방해가 될 때도 많다는 의견이 있어서 끌수도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지금은 이 메뉴에다 여러 절 선택하기도 넣어둔 상태죠^^





벌써 4월이네요^^

처음 어플 등록한게 2월 초쯤(?) 이었으니 거의 두 달이 가까이 되어가는 셈입니다.

그 사이에 어느새 다운로드도 1만 회를 넘었고, 도서 및 참고자료 무료 카테고리에서는 순위권에 보이기 시작하더니 현재는 43위까지 올라왔습니다.

감회가 새롭네요^^ 부족한 어플인데 많은 분들이 용납해가며 사용해주신 까닭이겠죠?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좋은 의견을 주시는데, 정작 제가 실력이 없어서 추가를 못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ㅠ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