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성경과 노트 개발자 블로그

성경과 노트 2.8.0 업데이트 본문

성경과 노트 업데이트

성경과 노트 2.8.0 업데이트

루ol보스 2012. 5. 27. 00:54



2.8.0 버전 업데이트 내역


거의 20여일만에 업데이트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 사이에 총 사용자수는 3만명을 넘었고, 스토어의 도서및참고자료 카테고리 무료 부문에서 24위까지 순위가 뛰어올랐네요!


이번 업데이트의 초점은 UI 개선검색 기능 대폭 강화입니다^^





1. 여러 단어 검색 기능 추가(문강륜 형제, 바울님 의견) 및 검색 인터페이스 개선


기존에는 검색 범위만 설정가능했지만, 이번에 추가된 설정 버튼을 누르면 정확하게 일치하는 구절만 검색할 지, 아니면 띄어쓰기로 단어를 구분해서 각 단어들이 모두 포함된 구절을 검색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더 깔끔하게 옵션 부분을 처리하기 위해 검색 관련 UI도 조금 손봤습니다.. (사실 UI 손보는게 시간이 더 걸리는것 같네요ㅠㅠ)


하나님 사랑


이라는 단어로 기존에는 단 1개의 구절(개역한글판 기준)만 검색되었지만, "띄어쓰기로 단어 구분하여 검색"을 사용하면 하나님사랑이란 단어가 모두 포함된 구절이 103개나 검색됩니다.


또 번역본을 다른 것으로 선택하는 것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해 검색 설정 메뉴 중 번역본 메뉴도 추가했습니다. 여기서 변경하는 번역본은 검색에만 영향을 미치고 읽기 화면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2. 노트 검색 인터페이스 개선




기존 다이얼로그 방식으로 노트 내용 검색창이 뜨도록 하는 것에서 위와 같이 일관된 검색 UI로 통일되도록 개선했습니다. 조금더 깔끔해 보이죠? 



3. 노트 및 하이라이트 메뉴에 동적 페이지 로딩 적용


동적 페이지 로딩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무슨 말인가하면,

이전에는 노트 갯수가 20개가 넘어가면 리스트의 끝에 도달했을 때 "더보기"를 터치해주어야 다음 목록이 이어서 출력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그냥 리스트 끝에 도달하면 알아서 나머지 목록을 이어서 출력해줍니다.

원래는 구절 검색쪽에만 적용되던 기능인데, 조금 다듬어서 노트와 하이라이트쪽에도 적용시켰습니다. 쪼~끔 더 편리해지겠죠?




4. 성경 탐색 범위를 장 단위까지만 하는 옵션 추가



오래전 버전에서는 성경을 탐색할 때 창세기 - 1장 까지만 고르면 무조건 1장 1절로 이동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업데이트때부터 절까지도 고를 수 있도록 바뀌었구요.


그런데 속도면에서 장까지만 고르는게 더 빠르기도하고 이전 방식에 익숙해진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성경 탐색 범위를 다시 장 까지만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수정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성경 탐색 범위 항목을 고르신 뒤 위와 같이 절 선택에서 장 선택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5. 화면 로테이션시 다이얼로그 깨지는 문제 수정



예전 마루님께서 제보해주셨던 내용인데, 사실 어떻게 고쳐야할지 감이 안잡혀서 알면서도 수정을 미루던 부분입니다.


위와 같이 다이얼로그 형태로 표시되던 부분이 화면이 로테이션되면 잘리거나 작게 표시되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로테이션되어도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그 밖에 팁?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한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성경 탐색 메뉴(창세기, 출애굽기...등이 쓰여진 곳)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에서

위와 같이 좌/우로 드래그하면 장선택, 절선택, 책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저런 방식을 추가하느라 고생 많이했는데, 왠지 저만 알고 있는 것 같아서ㅠㅠ


이거 잘만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



성경 목록 한글/영어 선택하는 기능을 아직 못 넣은 관계로 한글화 버전도 첨부합니다. ^^;

성경목록 한글화 버전


BibleandNote.apk




앞으로 추가할 기능들


묵상 노트에 태그(꼬리표) 기능 추가 예정

성경 읽기표 기능 추가 예정

성경 목록 한글/영어 선택 기능 추가 예정


위 기능은 빠른 시일 내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다 큰 작업들이네요ㅠ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