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성경과 노트 개발자 블로그

베들레헴 성경 데이터를 SQL 파일로 바꾸어주는 툴 본문

성경 번역본

베들레헴 성경 데이터를 SQL 파일로 바꾸어주는 툴

루ol보스 2012. 2. 7. 20:36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쉽게 구할 수 있는 PC용 성경 프로그램인 베들레헴 성경의 성경 번역본 데이터를 SQL 파일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원본에 오류가 없다는 가정 하에 이 툴로 변환하여 얻은 SQL 파일을 SQLite Database Browser 프로그램으로 import 시키면 Paul Avery HolyBible용 성경 데이터 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인터넷에서 베들레헴 성경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 적당한 폴더에 압축을 풀어둡니다.
베들레헴 성경 번역본 데이터의 확장자는 bdf 입니다.


그 다음 아래 변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합니다.


BibleConvert.exe



메뉴도 몇개 안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베들레헴 파일 열기를 선택합니다.




베들레헴 파일 열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파일 선택창이 나오는데, 위에서 베들레헴 파일의 압축을 풀어둔 곳으로 갑니다. 하나의 번역본은 위와 같이 1~7번까지 7개의 파일로 되어있습니다. 그 중에 아무거나 하나를 선택하고 열기를 눌러줍니다.




열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알아서 변환 작업을 수행합니다.
베들레헴 데이터를 읽어들여서 UTF-8 인코딩 형태의 SQL 파일로 자동 변환해 주는 겁니다^^


만약 베들레헴 성경 번역본 파일에 오류가 있다면 몇번째 줄에 오류가 있는지 작업 정보 창에 나타납니다. 별다른 오류가 없다면 위와 같이 변환완료가 뜨고 가장 마지막 줄에 완성된 파일의 위치를 출력해줍니다.

만약 오류가 있었다면, 완성된 SQL 파일을 notepad++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열어서 해당 줄을 수정해주어야 합니다. 오류 수정에 관련된 부분은 포스팅 마지막 부분에 오류 관련된 처리를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자 이제 생성된 SQL 파일을 SQLite Database Browser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데이터베이스 파일로 만들어주면 끝입니다. ^^


SQLite Database Browser.zip


위의  SQlite Database Browser 를 다운로드 받아 C:\SQL 과 같이 한글이 없는 경로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바탕화면이나 내 문서에 압축을 풀면 오류가 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SQLite Database Browser 를 실행합니다.




SQLite Database Browser 를 실행한 뒤,
위의 이미지와 같이 파일메뉴 - import - Database from SQL file 를 선택해줍니다.




Database from SQL file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파일 선택창이 나오는데, 위에서 생성한 SQL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SQL 파일을 선택해주면 위와 같은 메시지창이 뜨는데,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생성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창입니다. 당연히 Yes를 선택해줍니다.





Yes를 선택하면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저장할 위치와 이름을 정하게 되는데, 위와 같이 적절한 이름을 정해준 후에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SQL 파일에 특별한 오류가 없다면 위와 같이 import completed 라는 메시지와 함께 성경 데이터 파일이 완성됩니다.


이 파일을 SD카드의 BibleandNote 폴더에 넣어주시고 번역본 메뉴에서 선택해주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port시 Error importing data at line ..... 등의 오류 메시지

import 시에 이런 종류의 에러가 뜬다면, 베들레헴 파일 자체에 오류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예를들면, 마태복음 1장 11절이 두개가 있다거나 하는 오류입니다.

위의 에러가 뜬다면 아마도 에러가 난 부분 직전까지 정상적으로 읽어들였을 겁니다.




그럼 첨부한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위쪽 화살표가 가리키는 Browse Data 탭을 선택하신 후에

아래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 버튼을 여러번 누르셔서 마지막으로 읽어들인 구절을 찾습니다.

그런후에 마지막 구절의 내용을 복사해서 

다시 SQL 파일을 텍스트 에디터로 열어서 해당 부분을 검색한 뒤에

앞 뒤 구절에 어떤 오류가 없는지 확인해서 수정해주면 됩니다.


대부분 이런식의 오류입니다.


INSERT INTO bible VALUES('1', '1', '6', 'Luego dijo Dios: ....  las aguas.');
INSERT INTO bible VALUES('1', '1', '6', 'E hizo Dios la exp .... sión. Y fue así.');


숫자는 순서대로 성경책순서(창세기는1), 장, 절 인데

위에도 6절인데, 아래에도 6절이죠?


이런식으로 앞뒤 절이 중복되어 있거나 하는 오류입니다.



이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저작권이 없거나, 사용 당사자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거나, 당사자가 작성했거나 법적으로 재생산을 허가 받은 데이터를 변환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경우에 대해서는 변환 프로그램 제작자에게 아무런 책임이 없음을 명시합니다.


Comments